티스토리 뷰

성경봉독 : 출 7 : 3 - 5

3.그러나 나는 파라오의 고집을 그대로 두고 이집트 땅에 많은 기적을 일으킬 것이다.
4.그럼에도 파라오는 네 말을 듣지 않을 것이다. 그 때에 내가 더 큰 능력으로 이집트에 무서운 벌을 내리고, 그런 다음에 내 백성 이스라엘을 각 무리대로 이집트 땅에서 인도해 낼 것이다.
5.내가 나의 큰 능력으로 이집트에 벌을 내리고 이스라엘 백성을 그 당에서 인도해 낼 때에야 비로소 이집트 사람들은 내가 여호와 인줄을 알게 될것이다

 


여러분 지금 세계에서 가장 강한 나라는 어떤 나라죠?
(미국&미국사진 ppt)
네 미국이예요.
하지만 옛날에는 미국이라는 나라가 없었어요. 옛날에는 미국이 가장 강한 나라가 아니라 이집트가 가장 강한 나라였어요
(이집트사진 ppt)
일본이 우리나라를 식민지로 만들어 노예처럼 부리던 때가 있었어요. 그것처럼 이집트라는 나라가 이스라엘이라는 나라를 종처럼 부렸어요. 이스라엘 사람들은 노예가 되어 열심히 일을 해야만 했어요.
(노예사진ppt)

그래서 하나님은 모세라는 사람을 불러 말씀하셨어요
(하나님 목소리)
"너는 이집트의 왕 파라오에게 말하여라. 내가 이스라엘을 이집트에서 데리고 나가도록 하겠다 라고 전하여라"

모세는 형 아론과 함께 파라오에게 가서 이렇게 말햇어요
(모세 목소리)
"하나님이 우리 이스라엘을 이집트에서 데리고 나가시겠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이집트의 왕 파라오는 하나님께서 고집을 부리도록 하셔서
그렇게 못하겠다라고 했어요
그래서 하나님은 이집트에 어마어마한 재앙을 내리기 시작하셨는데 그재앙은 몇 가지 일까요?
(10가지&그림ppt)
맞아요 바로 10가지 재앙을 내리기 시작하신 거예요

첫번째 재앙은 뭘까요?
(물이 피가되는 사진ppt)
네 물이 피가 되는 재앙이었어요. 그래서 고기도 다 죽고 마실물이 없게 되었어요. 그리고 강에서는 지독한 피냄새와 생선이 썩은 냄새들이 나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이집트 사람은 새로 우물을 파야만 했어요. 그래도 하나님은 이집트왕 파라오를 고집부리게 하셨어요

그래서 두번째 재앙을 내리셨는데 그게 뭘까요?
(개구리떼 재앙)
네 개구리 재앙이었어요. 이집트에 어마어마하게 많은 개구리들이 나타나서는 음식에도 들어가고 사람들의 옷속에도 들어가고 해서 이집트를 개구리가 덮어 버렸어요. 이집트왕 파라오는 모세와 아론에게 하나님께 제사 드리는 것을 허락했지만 또다시 하나님은 그를 또다시 고집 부리게 하셨어요

그래서 세번째 재앙을 내리셨는데 세번째 재앙은 뭘까요?
(이재앙)
네 맞아요. 바로 이재앙이에요. 먼지를 쳐서 이를 만들엇는데 이는 사람을 가렵게 하고 심하게는 죽게도 하는 무서운 해충이예요
하지만 하나님은 파라오는 또다시 고집을 부렷어요

하나님은 네번째 재앙을 네리겠다고 하셨어요. 네번째 재앙은 뭘까요?
(파리떼재앙)
네 맞아요. 파리떼 재앙이에요. 여름에 파리가 한마리만 있어도 귀찮고 짜증나는데 이런 파리들이 온나라를 뒤덮었어요. 하지만 이스라엘 백성에게는 파리떼가 오지 않았어요. 그래서 파라오는 이스라엘 백성에 말했어요
(파라오 목소리)
"너희 백성을 광야로 삼일정도 나가 하나님께 제사를 드려라"
그래서 파리떼를 없애 주었지만 하나님은 파라오는 또다시 고집을 부리게 하셨어요

이제 다섯번째 재앙을 내리셨어요. 다섯번째 재앙은 뭘까요?
(짐승을 죽이는 재앙)
네 짐승을 죽이는 재앙이었어요. 이집트의 말과 소와 낙타가 다 죽었어요 하지만 이스라엘의 짐승들은 하나도 죽지 않았어요. 그럼에도 불구 하고 이집트의 왕은 고집을 부렸어요

여섯번째 재앙은 뭘까요?
(종기 재앙)
바로 종기 재앙이예요. 종기는 우리몸에 나는 더러운 염증인데 아프고 가렵고 고름이 나는 무서운 질병이예요 하지만 하나님은 파라오는 끝까지 고집을 부렷어요

우박이 먼지 아나요? 네 얼음 덩어리가 하늘에서 내리는 거예요
일곱번째 재앙은 이 우박이 내리게 하셧어요
(우박 내리는 재앙)
이 우박은 엄청 큰 우박이어서 식물과 곡식들이 다 부서지고 동물이 죽고 사람도 맞아서 죽을 정도로 엄청난 우박이었어요.
파라오는 모세와 아론에게 하나님께 기도드려 이 천둥과 우박을 없애어 달라고 햇어요 하지만 우박이 멈추자 이집트 왕은 또다시 고집을 부리기 시작했어요

이번에는 여덟번째 재앙이예요. 여덟번째 재앙은 뭘까요?
(메뚜기 재앙)
하나님은 이집트에 어마어마하게 많은 메뚜기를 보내셨어요 메뚜기는 우박이 부수지 않은 나머지 곡식들을 다 먹어 버렸어요. 그래서 이집트 사람들이 먹을 것이 없게 했어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이집트왕이 고집부리게 하셨어요

드디어 아홉번째 재앙의 날이 되었어요 아홉번째 재앙은 뭘까요?
(어둠)
네 어둠 재앙이었어요. 3일동안 아무것도 볼수 없을만큼 깜깜하게 하셨어요. 드디어 파라오는 양과 소만 남기고 남자와 여자와 아이들을 데리고 나라가고 하셧어요. 하지만 하나님은 마지막 한가지 쟁을 남겨 두셨지요

마지막 열번째 재앙은 뭘까요?
(처음 태어난것들의 죽음)
처음 태어난 것은 사람이거 동물이건 다죽이셧는데 문에 이것만 바르면 하나님이 죽이지 않으시고 지나가셨어요. 그게 뭘까요
(1년된 양과 염소중 흠이없는 수컷의 피&피바르는 그림ppt)
그래서 이스라엘 백성중에는 죽지 않았고 이집트에는 왕의 아들과 신하의 아들 짐슴의 첫 새끼 심지어는 감옥에 있는 자의 맡아들까지도 다 죽고 말았습니다. 그제서야 파라오는 하나님의 능력과 강하심을 인정하고 이스라엘을 이집트에서 나가도록 했습니다.

파라오에게 고집을 부리게 하신분은 하나님이 십니다. 하나님의 능력과 자기백성에 대한 사랑 그리고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나타내기 위해 일부러 이집트의 왕 파라오에게 고집을 부리도록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에게만 관심을 가지십니다. 우리는 우리가 하나님의 백성임을 감사하며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찬양하며 영광돌리는 사랑하는 교회 어린이가 되기를 기대하며 기도 합시다

 

 

<기도>
하나님 오늘은 하나님이 이집트에 내리신 10가지 재앙에 대해 배웠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이집트의왕 파라오에게 고집을 부리도록 하신것도 배웠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이 그 보다 더크신 분이심을 알고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알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모습을 통해 하나님과 더 깊은 관계 속에서 하나님의 자녀되어 하나님과의 사랑을 누리는 우리 사랑하는 교회 어린이 되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