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창 6 ; 17 - 20
내가 홍수를 땅에 일으켜 무릇 생명의 기운이 있는 모든 육체를 천하에서 멸절하리니
땅에 있는 것들이 다 죽으리라
그러나 너와는 내가 내 언약을 세우리니 너는 네 아들들과 네 아내와 네 며느리들과 함께 그 방주로 들어가고
혈육 있는 모든 생물을 너는 각기 암수 한 쌍씩 방주로 이끌어들여 너와 함께 생명을 보존하게 하되
새가 그 종류대로, 가축이 그 종류대로, 땅에 기는 모든 것이 그 종류대로 각기 둘씩
네게로 나아오리니 그 생명을 보존하게 하라

 

다같이 오늘 제목을 읽어 볼까요?
노아는 무엇 때문에 배를 만들었을까?
여러분 홍수가 뭔지 알아요?
네 비가 너무 많이 와서 땅이 비에 잠기는 거에요
오늘은 노아와 홍수에 대해서 알아볼거예요
그리고 노아가 무엇 때문에 배를 만들었는지도 알아볼거에요

옛날에 노아라는 사람이 살았아어요.
노아가 살던때는 사람들이 너무너무 악했어요.
거짓말도 하고 미워하기도하고 남의것을 도둑질 하기도하고
화내고 심지어 때리기도 했어요.
그래서 하나님은 사람을 지은것을 한탄(화가나서 한숨을쉬는것)하실정도로 화가나셨어요
그래서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하나님 목소리로)

"내가 창조한 사람을 내가 다 없애어 버릴것이다."
땅에 기는 동물들과 하늘에 나는 새까지 다 없애 버릴것이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과 달리 노아는 하나님께 은혜를 입었어요
노아도 죄를 짓지 않은 것은 아니었지만 하나님이 노아에게 은혜를 주셔서 노아를
의인이라고 완전한자라고 말씀하셨어요. 노아는 항상 하나님과 함께 했어요.

 

어느날 하나님은 노아에게 말씀 하셨어요.

(하나님 목소리)

"모든 사람들이 악하고 나쁜짓을 너무 많이 하는구나
그래서 내가 홍수를 일으켜 땅과 함께 사람을 멸해야겠다
하지만 너와 너의 아내와 아들과 며느리들은 커다란 방주를 만들어서 들어가고
모든 종류의 동물과 새들은 암수한쌍씩 들여보내 생명을 보존하여라" 라고 하셨어요

여러분이 좋아하는 새는 뭐가 있어요?
네 그것들을 하나님이 암컷과 수컷 한마리씩만 배에 타게 했어요
여러분이 좋아하는 동물은 뭐가 있나요?
네, 그것들들을 암컷과 수컷 한마리씩 배에 타게 했어요
그러면 사자도 들어가고 코끼리도 들어가고 하마도 들어가고 기린도 들어가려면
배가 커야할가요? 작아야 할까요?
맞아요 커야 해야. 얼마나 커야하냐면 이만큼커야 되요
(노아의방주 사진을 보여준다)
이건 노아가 만든 배의 크기를 실제로 사람들이 다시 만든거예요
진짜 크죠?
그래서 노아의 가족은 노아의 방주를 아주 오랬동안 만들어야 했어요
성경에 정확하게는 기록이 되어있지 않지만 100년동안 배를 만들었다고 많은 성경학자들이 말하고 있어요.

비가 올지 않올지 모르고 온다고해도 얼마나 올지 알지도 못하는데
하나님의 말씀만 듣고 100년 동안이나 저렇게 커다란 배를 만들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믿음ppt)
네, 다 맞아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바로 믿음이에요.
하나님 말씀을 믿지 않았다면 노아는 100년동안이나 저렇게 엄청난 크기의 배를 만들지
못하고 홍수로 죽었을 거예요.
배를 다 완성하고 노아의 가족들과 여러종류의 동물과 새들이 배에 탔을때 하나님은 말씀하셨어요.

(하나님 목소리)

"이제 칠일후부터 비가 내리도록 할것이다"

여러분 하나님은 비를 몇일 동안 내리게 하셨을까요?
(40일ppt)
네. 맞아요 40일동안 밤에도 낮에도 쉬지 않고 비가 내리게 하셨어요
비가 내리기 시작하는데 물이 점점 많아져서 배가 땅에서 떠오르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낮은 땅 그리고 동산 그리고 이윽고는 세상에서 가장 높은산도 잠기게 되었어요.
그래서 배에 타지 못한 세상 모든 사람들과 동물들과 새들이 다 죽어 버렸어요.

비가 오고나면 땅이 마르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까요 작게 걸릴까요?
네 맞아요 많은 시간이 걸려요
땅이 점점 말라서 산들의 봉우리가 보이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노아는 창문을 열고 까마귀를 내어 보내었어요
왜 까마귀를 내어 보냈을까요?
(땅이 말라서 배가 정착할수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려고ppt)
땅이 말라서 배가 정착할수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려고 까마귀를 보낸거예요
까마귀는 땅이 마를때까지 하늘을 날았어요
그래서 다음에는 다른새를 내어 보내었어요. 어떤새를 보냈을까요?
(비둘기ppt)
네 바로 비둘기를 내어 보내었어요
하지만 비둘기는 발붙일곳을 찾지 못하고 다시 배로 돌아왔어요
칠일이 지난 후에 다시 비둘기를 내어 보내었는데 이번에는 비둘기가 감람나무 잎사귀를
물고 왔어요
그리고 또 칠일이 지나고 비둘기를 내어놓았는데 비둘기가 돌아오지 않았어요
그래서 노아는 땅이 다 마른것을 알게 되었어요
노아는 홍수가 난지 1년을 넘게 배에 있다가 드디어 땅이 다 마르자
가족들과 동물들과 새를 데리고 밖으로 나왔어요.

그리고 노아는 배에 나와서 가장 먼저 한일이 있어요
그게 뭘까요?
(예배ppt)
네, 우리 친구들처럼 노아는 예배를 드렸어요.

여러분 노아가 무엇때문에 배를 만들었다고요?
(믿음ppt)
맞아요. 믿음 때문이예요
우리 친구들도 하나님이 하라시면 힘들어도 이해가 가지 않아도 꼭 믿음으로 순종해야해요

오늘은 노아가 믿음으로 배를 만든일을 배웠어요
다같이 노아처럼 믿음을 달라고 기도해 볼께요

 

<기도>

하나님 아버지 오늘은 노아가 믿음으로 배를 만든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우리가 힘들고 이해가 되지 않아도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이 하라시는 일을 하고
하지 말라시는 일을 하지 않는 사랑하는 교회 어린이가 되게 해게 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