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경봉독

 

삼상 17 ; 45 - 47

 

45.다윗이 블레셋 사람에게 이르되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나아 오거니와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나아가노라

46.오늘 여호와께서 너를 내 손에 넘기시리니 내가 너를 쳐서 네 목을 베고 블레셋 군대의 시체를 오늘 공중의 새와 땅의 들짐승에게 주어 온 땅으로 이스라엘에 하나님이 계신 줄 알게 하겠고

47.또 여호와의 구원하심이 칼과 창에 있지 아니함을 이 무리에게 알게 하리라 전쟁은 여호와께 속한 것인즉 그가 너희를 우리 손에 넘기시리라

 

<말씀전기도>

 

하나님 아버지 우리 어린이들이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러 이렇게 사랑하는 교회에 왔습니다.

어릴적부터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의 소중함과 기쁨으로예배 드림을 알아가는 시간 되기를 원합니다.

오늘은 우리의 모든 싸움이 우리의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것임을 다윗과 골리앗을 통해 배우려고 합니다.

말씀 듣는 동안 집중해서 주님의 말씀을 들어 믿음의 씨앗이 심겨지게 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말씀>

 

제목 : 다윗이 골리앗을 이기다

 

 

여러분 거인이 뭔지 알아요?

거인은 키가 엄청크고 덩치가 엄청 큰 사람이예요

그러면 세상에서 키가 가장 큰 사람은 키가 얼마일까요?

(2m72cm&사진ppt)

이사람은 로버트 퍼싱 와들로우라는 사람인데 키가 2m72cm로 사진이 남아있는 사람들 중에 제일 키가 큰 사람이예요

그러면 성경에 나와있는 가장 키가 큰 사람은 누구일까요?

(골리앗ppt)

네 맞아요. 골리앗이예요 그러면 골리앗은 키가 얼마나 될까요?

(2m90cm&골리앗그림ppt)

네 골리앗은 아까 그사람보다 키가 더큰 2m90cm로 거의 3m에 가까운 엄청난 거인이었어요.

 

이스라엘은 적국 블레셋은 전쟁 중이었어요. 그런데 적국 블레셋에는 골리앗이 라는 키가 크고 덩치가 큰 거인이 나와 자기와 싸워보자고 했어요.

하지만 이스라엘사람들은 골리앗을 보고 무서워서 벌벌떨고 있었어요. 그것을 안 골리앗은 이스라엘 밤낮으로 나와서 이스라엘을 욕하면서 싸우자고 그랬어요. 그러면 골리앗은 몇일동안 이스라엘에게 싸움을 걸었을까요?

(40ppt)

40일 동안이나 이스라엘 사람들을 모욕하면서 싸움을 걸었어요

 

그러던 어느날 다윗은 아버지 이새의 심부름으로 전쟁에 나가있는 형들에게 곡식과 빵을 전해주는 심부름을 하게 되엇어요.

다윗이 형들에게 빵과 곡식을 주려는 순간 또 골리앗은 또 이스라엘을 조롱하기 시작했어요

(골리앗 목소리)

"나와 싸워서 이기면 우리가 너희의 종이 되겠다. 하지만 내가 이기면 너희가 우리의 종이 되어야 하겠다. 너희 군대는 이렇게 조롱을 당하면서도 나와 싸울 놈이 없단 말이냐?"

 

다윗은 가까이 있는 군인에게 말했어요

(다윗 목소리)

"저 블레셋 사람이 누군데 감히 살아계신 하나님의 군대를 욕할수 있습니까? 제가 저 골리앗을 쓰러뜨리겠습니다."

그이야기를 들은 사울왕은 다윗을 자기에게 데리고 오게 했습니다그리고 다윗에게 말했습어요.

(사울왕 목소리)

"너는 아직 어린아이일뿐 골리앗처럼 강한 군인을 이길수 없다."

 

다윗이 대답했어요.

(다윗 목소리)

"저는 양을치는 자인데 곰과 사자도 죽여 양을 구해냈습니다. 저 골리앗도 제가 죽인 곰이나 사자처럼 될것입니다."

 

사울왕은 다윗의 말을 듣고 자신의 칼과 갑옷을 입혔지만 너무

거추장스럽고 커서 벗어버리고는 막대기와 조약돌5개만 가지고 갔어요. 다윗이 가지고간게 뭐라고요?

(막대기와 조약돌5ppt)

골리앗은 다윗이 불그스레하고 잘생긴 어린아이라는것을 보았어요

다윗은 어린아이였지만 골리앗은 힘이 엄청 쌨어요. 영상하나 보고 이야기를 계속해 볼께요

(스트롱맨 영상을 보여준다&그리고 스트롱맨과 코너 맥그리거사진을 보여준다)

진짜 힘쎄지요 이런 골리앗과 다윗의 싸움은 상대가 되지 않는 싸움이었어요

(최홍만 카오클라이 최홍만 승사진ppt)

골리앗이 다윗에게 말했어요.

(골리앗 목소리)

'막대기와 돌만 들고 오다니 너는 내가 개인줄아느냐?"

 

다윗이 말했어요

(다윗목소리)

"너는 나에게 칼과 창을 가지고 나아오지만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으로 너에게 간다. 여기에 모인 모든 사람들이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을 지키기 위해서 칼과 창을 쓸필요가 없다는것을 알게 할것이다. 싸움은 여호와의 것이다"

 

여러분 싸움이 누구의 것이라고요?

(여호와 하나님ppt)

맞아요. 우리에게 있는 모든 삶을 하나님이 주관하시고 싸우 주시는 거예요

 

골리앗이 드디어 공격을 하기위해 다윗에게로 달려 나왔어요.

(골리앗이 달려오는 그림ppt)

다윗은 돌하나를 꺼내어서 물매로 돌을 던졌어요. 그러자 돌이 정확하게 골리앗의 이마에 명중했어요

(골리앗이 돌에 맞는 그림ppt)

다윗은 골리앗으 칼로 골리앗을 죽이고 골리앗의 목을 베었어요.

(다윗이 골리앗을 베는 그림ppt)

블레셋 군인은 골리앗이 죽은것을 보고 도망가기 시작했고 이스라엘은 블레세 군인을 쫒아냈어요

 

하나님이 없었다면 다윗은 크고 힘이센 골리앗을 이기지 못햇을 거예요. 하지만 하나님을 믿고 모든 싸움은 하나님이 하시는것이다는 것을 안 다윗은 골리앗을 물리칠수 있었어요. 우리들의 삶가운데에서도 우리가 이길수 없는 많은 어려움들을 하나님께 맡기고 하나님만 믿고 의지하며 살아가는 우리 사랑하는 교회 어린이들이 되기를 바라면서 기도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오늘은 다윗이 골리앗을 물리치는 이야기를 배웠습니다. 우리의 싸움은 다 하나님이 싸워주시는 하나님의 전쟁임을 알고 온전히 우리의 모든 삶을 하나님께 맡길수 있는 사랑하는 교회 어린이가 되게 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