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말씀전기도>

 

하나님 아버지 이렇게 우리 어린이들이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러 이렇게 사랑하는 교회에 왔습니다. 오늘은 죄가 없으신 하나님이 인간의 모습으로 오셔서 우리의 죄 때문에 고난을 받으시고 십자가에 못박하신 일을 배우려고 합니다. 말씀 듣는동안 집중해서 하나님 말씀 듣고 깨닿게 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말씀>

 

제목 : 우리 죄를 대신 지신 예수님

 

친구들 중에 죄를 하나도 안지은 사람 있어요?

거짓말 한번도 안해본 친구?

한번도 화 안내본 친구?

한번도 때리거나 욕안 해본친구 있어요?

그런 사람 본적 있어요?

하나님은 속으로 미워하는것도 속으로 욕심 부리는것도 죄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세상에는 죄를 한번도 안지은 사람이 한명도 없어요

죄인이 죄인을 대신 감옥에 갈수 없어요

(7번방의 선물 사진ppt)

죄 있는 사람 대신 감옥에 가려면 죄없는 사람이 대신에 가야해요

그런데 죄를 하나도 안지은 분이 계세요. 그분이 누구일까요?

(하나님&천지창조그림ppt)

네 바로 하나님이에요

그 하나님이 우리 죄를 대신 하기 위해서 인간의 모습으로 오셨어요

그분이 누구일까요?

(예수님&어린아이 않은 에수님ppt)

맞아요. 바로 예수님이예요

 

그 예수님에게는 12명의 제자가 있었어요. 그중에 가룟유다라는 제자가 있었는데 이 제자의 직업은 세리였어요.

예수님의 제자가 몇명이라고요?

(12&최후의만찬ppt)

예수님이 이스라엘에서 말씀을 전하시고 병든자를 고치시고 죽은자까지

살리시며 기적을 행하셨어요.

(예수님 기적 영상)

 

그래서 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이 예수님을 질투하고 미워해서 죽이려고

했어요. 그래서 예수님의 제자 유다에게 예수님을 팔아라고 했어요.

그래서 가룟유다는 예수님을 은 30냥에 팔아 버렸어요

예수님을 판제자가 누구라고요?

(가룟유다&가룟유다가 돈주머니든ppt)

가료윳다는 예수님을 얼마에 팔았을까요?

(30&은동전ppt)

30냥은 노예를 사고팔때 드는 돈이었어요

 

예수님이 제자들을 데리고 겟세마네라는 산에서 기도를 하고 계셨어요.

(기도하시는 예수님 그림ppt)

(에수님 사진ppt)

그런데 그때 가룟유다가 제사장들과 함께 예수님을 잡으러 왔어요

예수님께서 그들을 보시고는 말씀하셨어요

(예수님 목소리)

"너희가 누구를 찾느냐?"

 

대제사장들이 나라렛 예수를 찾는다고 말했어요

예수님은 이렇게 대답하셨어요

(예수님 목소리)

"내가 그니라"

 

예수님이 그렇게 말씀 하실수 있었던 이유는 예수님이 당할일을 미리 알고 계셨기 때문이예요

그리고는 가룟유다가 예수님께 입맟추고는 예수님을 팔아버렸어요

(가룟유다 예수님 입맞춤사진ppt)

 

화가난 베드로는 대제사장의 종 말고의 귀를 베어 버렸어요

(베드로가 칼을 제지받는 사진ppt)

베드로가 벤 대제사장의 이름이 뭐라고요?

(말고&귀에서 피흘리는 말고 사진ppt)

이것을 본 예수님은 말고의 귀를 다시 붙여주며 말씀하셨어요

(말고의 귀 붙여주는 예수님 사진ppt)

(예수님 목소리)

'누구든지 칼로 흥한자는 칼로 망하느니라"

 

대제사장과 바리새인은 예수님을 데리고 총독 빌라도에게 넘겼습니다.

빌라도가 예수님께 물었습니다.

(빌라도사진ppt&빌라도 목소리)

'네가 유대인의 왕이냐?"

 

에수님이 대답했습니다

(예수님사진ppt&예수님 목소리)

"내 나라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않았다. 만일 내나라가 이세상에 속한

나라였다면, 내 종들이 싸워서 내가 유대인들에게 잡히지 않게햇을 것이다. 내나라는 이땅에 속한것이 아니다"

 

총독 빌라도는 다시 대제사장들과 바리새인에게 말했습니다.

(사람들앞에선 예수님과 빌라도ppt&빌라도 목소리)

"나는 이사람에게서 죄를 찾지 못했다. 유월절에는 죄수 한명을 풀어주는 풍습이 있는데 강도 바라바와 유대인의왕 예수중 누구를 놓아주기를 원하느냐?"

 

대제사장과 바리새인들은 '바라바를 놓아주시오'라고 외쳤어요

 

그래서 총독 빌라도는 예수님을 데리고 가서 채찍질하기 시작했어요.

군인들은 가시나무로 왕관을 만들어 머리에 씌우고 "유대인의 왕 만세" 라고 놀리며 예수님의 얼굴을 때리고 침뱉으며 조롱했어요

(예수님 조롱 사진ppt)

여러분 이렇게 예수님이 고난을 당하신 이유가 누구의 죄 때문인가요?

(우리들의 죄때문에)

맞아요 바로 우리들의 죄 때문이예요

 

고난을 당한 예수님을 데리고 다시 빌라도가 유대인들에게 말햇어요

(빌라도 목소리)

"나는 이사람에게서 죄를 찾지 못했다. 너희는 이사람을 어떻게 했으면 좋겠느냐?"

유대인들은 그가 스스로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하니까 십자가에 못박으라고 했어요

(십자가사진ppt)

그래서 총독 빌라도는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도록 그들에게 넘겨 주었어요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는 이유가 뭐라고 했나요?

(스스로를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해서)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해서 십자가에 못박으려 했지만 예수님은 진짜 하나님의 아들이예요 아니예요?

(진짜 하나님의 아들)

네 진짜 하나님의 아들이예요

 

에수님은 직접 십자가를 지고 '해골의 터'라는 곳으로 올라갔어요

십자가를 지고 올라가신곳이 어디라고요?

(해골의 터&골고다 사진ppt)

그곳에서 사람들은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았어요

에수님을 어디에 못박았다고요?

(십자가&십자가에 못박히신 사진ppt)

에수님의 십자가에는 '유대인의 왕, 나사렛 예수'라고 이름표를 붙였어요

예수님의 십자가에 붙은 이름표가 뭐라고요?

(유대인의 왕, 나사렛 예수&이름표사진ppt)

시간이 지나자 예수님은 목이 마르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포도주를 적신 스폰지를 포도주를 맛 보신 후 한마디를 하시고는 돌아가셨어요

(예수님 목소리)

"다 이루었다'

 

에수님의 양옆에 두사람도 십자가에 못박혀 있었어요

(십자가 세개 사진ppt)

그들에게 군인이 다가가 다리를 부러 뜨렸지만 예수님은 이미 죽은 것을 알고 다리를 부러뜨리지 않았어요

그리고 그들은 예수님의 옆구리를 창으로 찔렀어요 그러자 피와 물이

쏟아졌어요

여러분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이유가 무엇 때문일까요?

(우리의 죄 때문에)

맞아요 우리의 죄때문이예요

그러면 영상 하나 보고 마무리 하도로고 할께요.

(십자가 고난 영상)

 

(예수님 십자가 사진)

우리는 죄를 지을수 밖에 없는 사람이에요. 그래서 죄를 하나도 지으시지

않은 하나님이 사람이 되어서 오셨어요. 그분이 바로 예수님이세요. 우리가 당해야 할 고난과 죽음을 죄없으신 예수님께서 당하시고는 예수님을 믿는 우리에게 죄 없다 하셨어요. 죄인인 우리를 대신해서 죽으시고 우리를 깨끗게 하신 예수님의 은혜를 알고 하나님을 믿고 더욱 하나님의 자녀로 자라나는 사랑하는 교회 어린이 되길 기도하면서 오늘 말씀을 마치도록 할꼐요.

 

<기도>

하나님 아버지 오늘은 우리의 죄때문에 고난 당하시고 십자가에 못박히신 예수님의 사랑에 대해서 배워 보았습니다. 우리는 거짓말도 하고 미워하기도 하고 화를 내기도 하는 우리는 죄인입니다. 그래서 죽어서 지옥에 갈수 밖에 없는 없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우리를 대신 죽으셔서 우리를 의롭다하시고 하나님의 자녀 삼아 주셔서 너무 감사 드립니다. 저희가 하나님을 더 깊이 알아가고 하나님과 더 깊은 관계를 맺을수 있도록 주님 인도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