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2 ; 1 - 2

 

그 일 후에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시험하시려고 그를 부르시되 아브라함아 하시니 그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네 아들 네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땅으로 가서 내가 네게 일러 준 한 산 거기서 그를 번제로 드리라

 

<말씀전기도>

 

하나님 아버지 우리 어린이들이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러 이렇게 사랑하는 교회에 왔습니다.

어릴적부터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의 소중함과 기쁨으로예배 드림을 알아가는 시간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거짓말도 하고 화를 내기도 하고 미워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모두 죄인입니다.

그래서 죄없으신 예수님이 우리를 대신해 십자가에 못박히실수 밖에 없었습니다.

예수님 때문에 우리가 깨끗게 되어 하나님의 자녀 될수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 듣는 동안 집중해서 주님의 말씀을 들어 믿음의 씨앗이 심겨지게 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여러분 오늘 제목이 뭐예요?

맞아요 오늘 제목은 아브라함의 믿음과 순종이예요

오늘은 아브라함의 믿음과 순종 통해서 우리의 믿음과 순종 자라나는 시간되기를 바라면서 아브라함의 이야기를 해드릴꺼에요

 

아브라함에게는 사라라는 아내가 있었어요.

그런데 아브라함과 사라 사이에는 아들이 없었어요.

그래서 정말 아들을 갖기를 간절히 원했어요

하지만 아브라함은 나이가 많은 99세의 노인이었어요.

그래서 아들을 갖기에는 이미 나이가 너무 많았던 거예요

 

그러던 어느날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내려 오셨어요.

그래서 아브라함은 달려나가서 하나님을 맞이 했어요.

그리고는 맛있는 떡과 송아지와 우유로 정성껏 섬겼어요.

하나님이 말씀 하셨어요.

(하나님 목소리)

니 아내 사라가 어디있느냐

 

아브라함이 말햇어요

(아브라함 목소리)

네 장막뒤에 있습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셨어요

(하나님 목소리)

내년 이맘때에 네 아내 사라에게 아들이 잇으리라

 

그런데 사라는 그말을 듣고 웃어 버렸어요

왜냐하면 99세인 아브라함의 아내 사라는 아브라함처럼 나이가 너무 많아서 늙었기 때문이예요

그래서 하나님은 말했어요

(하나님 목소리)

사라야 왜 웃느냐 하나님인 내가 못할 일이 있느냐

 

그리고 1년이 지나자 정말로 사라는 아들을 낳았어요

그때 아브라함의 나이가 몇살이었을까요?

(100ppt)

네 맞아요. 바로 100살이었어요

아브라함은 아들의 이름을 지어주었어요 그 이름이 뭘까요?

(이삭ppt)네 바로 이삭이라고 아브라함이 지어주었어요

여러분 100살 할아버지 할머니가 아기 놓는거 본적 있어요

하나님은 우리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것도 약속하신 것을 다이루시는 분이예요

그래서 아브라함이 100살의 할아버지일때 아들을 가질수 있었던 거예요

100살에 아브라함이 아들을 얻을수 있었던 다른 이유가 있어요. 그게뭘까요?

(믿음ppt)

네 맞아요 바로 믿음 때문이었어요.

성경구절 읽어 볼께요

 

(로마서 4 : 19-22)

그가 백 세나 되어 자기 몸이 죽은 것 같고 사라의 태가 죽은 것 같음을 알고도 믿음이 약하여지지 아니하고

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고 믿음으로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능히 이루실 줄을 확신하였으니

그러므로 그것이 그에게 의로 여겨졌느니라

 

아브라함은 늦게 얻은 아들을 너무너무 사랑했고 이삭은 무럭무럭 자라나 소년이 되었어요

그런데 하나님은 아브라함의 믿음과 순종을 시험하려고 했어요

뭘 시험하셨다고요?

(믿음 순종 ppt)

하나님이 말씀하셨어요

(하나님 목소리)

네 아들 네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모리아산으로 데려가 불로 태우는 번제로 드리라

 

여러분 번제가 뭔지 알아요?

(태워서 드리는것&번제그림ppt)

네 맞아요 바로 태워서 드리는거예요

자기가 가장 사랑하는 아들을 불로 태우는건 너무 무서운이야기예요

하지만 아브라함은 아들 이삭을 데리고 태우는 번제를할 모리아산으로 갔어요

이삭이 아브라함에게 물었어요

(이삭목소리)

아버지 번제로 드릴 불과 나무는 있는데 태우는 번제로 드릴 어린양은 어디 있습니까?

 

아브라함이 말했어요

(아브라함 목소리)

번제할 어린양은 하나님께서 준비하시리라

 

아브라함은 이삭을 묶어서 태워서 드리는 번제단에 올렸어요

(아브라함이 이삭을 칼로찌르는 그림ppt)

그리고는 칼을 잡고 이삭을 찌르려는 순간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사자가 아브라함에게 말했어요

 

(하나님의사자목소리)

이삭을 죽이지 말라 니가 가장사랑하는 독자까지도 내게 아끼지 않고 순종하니 나를 향한 너의 마음을 알겠다

 

아브라함은 주위를 둘러 보니까 어떤 동물이 있었어요 그게 뭘까요?

(&양그림ppt)

네 맞아야. 그동물은 양이었어요.

그래서 아브라함은 그양을 잡아 아들을 대신해 태워서 드리는 번제로 드렸어요

그러데 여러분 성경에서 양은 누구를 상징할까요?

(예수님&예수님그림ppt)

네 맞아요 바로 예수님이예요

성경구절 하나 읽을께요

 

(요한복음 1;29)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이르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맞아요. 이 이야기는 우리를 대신해서 어린양이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죽어 주실것을 상징하는 이야기 예요

(예수님 십자가그림 ppt)

그러면 아브라함은 하나님이 어린양을 준비해두실것을 알았을까요 몰랐을까요?

네 알앗어요

성경구절 읽어볼께요

 

(22:8-9)

이삭이 그 아버지 아브라함에게 말하여 이르되 내 아버지여 하니

그가 이르되 내 아들아 내가 여기 있노라 이삭이 이르되 불과 나무는 있거니와 번제할 어린 양은 어디 있나이까

아브라함이 이르되 내 아들아 번제할 어린 양은 하나님이 자기를 위하여 친히 준비하시리라 하고 두 사람이 함께 나아가서

 

이렇게 아브라함은 하나님이 어린양을 준비해 두실것을 알앗어요

 

아브라함은 100세가 넘는 할아버지 였고 이삭은 제단의 나무를 들고 산으로 올라갈정도로 튼튼한 소년이었어요

(아브라함과 이삭ppt)

튼튼한 이삭은 100세가 넘는 아브라함을 힘으로 이길수 있었지만 순종해서 제단에 올라갔어요

하나님께서 어린양으로 구원해 주실것을 믿었기 때문에 아브라함과 이삭은 태우는 번제를 드릴려고 했던거에요

 

오늘은 아브라함의 믿음과 순종을 배웠어요

다같이 우리의 구원자 되시는 예수님을 믿고 또 하나님 아버지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는 사랑하는 교회 어린이 되어 달라고 기도하도록 할께요

 

<기도>

 

하나님 아버지 오늘은 아브라함의 믿음과 순종에 대해서 배웠어요

하나님이 아무리 힘든일을 요구하셔도 하나님께 믿음으로 순종하는

우리 사랑하는 교회 어린이 되게 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빈다. 아멘